CJ제일제당, 삼양식품, 오뚜기, 풀무원, 농심, 케이마켓, 팔도, 진로, 대상웰라이프, 한국콜마, 빙그레, 오리온, 현농프레쉬, 그린빌 기업 홍보관 운영
K-Street Food, K-Drink, K-Fresh 시식관 운영
농림축산식품부는 22일 베트남 하노이 국립컨벤션센터(NCC, National Convention Center)에서 K-Food 소비 붐 조성과 수출 증진 모색을 위해 2023 K-Food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 수출기업과 현지 진출기업 14개사(CJ제일제당, 삼양식품, 오뚜기, 풀무원, 농심, 케이마켓, 팔도, 진로, 대상웰라이프, 한국콜마, 빙그레, 오리온, 현농프레쉬, 그린빌)가 각 기업 홍보관을 운영했으며, K-Street Food(라면ㆍ떡볶이ㆍ호떡 등), K-Drink(쌀음료ㆍ막걸리), K-Fresh(배ㆍ포도 등 신선 농산물) 등을 시식할 수 있는 공간도 운영했다.
각 기업 홍보 부스와 시식관에서는 어린이부터 청장년층까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라면, 음료, 김치, 만두, 과일 등을 제공, 현지인들의 인기를 끌었다.
또, 베트남 유명 셰프가 양국을 대표하는 음식인 ‘김치’와 ‘반미(Banh Mi)’를 결합한 ‘김치 반미’를 선보였다. 김치 반미는 베트남인들이 즐겨먹는 반미 속재료에 볶은 김치와 특제 소스를 첨가한 것으로, 지난해 농식품부에서 K-Food 현지화를 위해 개발했다. 이날 준비한 김치 반미는 행사를 찾은 많은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정황근 농식품부 장관은 “맛있고 건강한 K-Food를 베트남 국민이 다양하게 맛보고 즐겨 김치 반미처럼 한-베 양국 간 우호관계가 더욱 증진되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 한류 열기를 에너지 삼아 농식품 수출을 플러스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2일 베트남에 국빈 방문으로 하노이에 도착한 윤석열 대통령은 K-Food 페스티벌 현장을 둘러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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