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는 다양하고 활기찬 요리 문화의 고향입니다. 그러나 몽골의 전통적인 유목민 식사는 일반적으로 고기와 밀가루라는 두 가지 기본 재료만 필요합니다.
지금도 세계 시장이 선택한 모든 선택으로 많은 몽골인들은 육류와 밀가루를 일상적인 식사를 위해 간단한 식단을 유지하여 밀가루를 대체할 수 없는 전략적 자원으로 만듭니다.
이 배경에서 몽골 시골의 밀가루 생산업체인 Oeg Flour LLC는 사업을 고양시키는 데 성공했으며 EBRD와 유럽 연합 (EU)의 비즈니스 전문 지식을 통해 국제적으로 수출하기 시작했습니다.
몽골 밀가루 시장 경쟁
Oeg Flour LLC는 2011년 몽골 다크한울 주에서 농촌 지역 밀가루 수요의 100%를 공급한 다음 수도 울란바토르로 확장하기 위해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현재 Oeg는 몽골의 잘 설립 된 밀가루 브랜드로 시장 점유율이 20 %이며 주요 지역 밀가루 유통 업체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다크한을 몽골에서 세 번째로 큰 도시로 생각합니다. 우리는 수도에서 멀리 떨어져 있지만, 시골 지역의 사람들은 여전히 새로운 기회를 필요로한다"고 오윤수브드 엔크볼트(Oyunsuvd Enkhbold) 총괄 매니저는 말한다.
그러나, 진정으로 주요 경쟁자가되고 다음 단계로 자신의 사업을 가지고, 그들은 자신의 운영에 필수적인 재료의 숫자가 부족. 전국의 68%가 밀가루 를 기반으로 한 음식을 소비하고 35-45%가 밀가루를 매일 조리하는 몽골 밀가루 시장은 성장과 확장을 위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이는 몽골 밀가루 브랜드들 사이에서 치열한 경쟁이 일어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Oeg는 높은 판매 수치를 자랑하지만, 제품 품질에 대한 우려, 생산 공정의 오작동, 밀가루 낭비 및 모니터링되지 않은 재고는 회사가 비즈니스 관행을 긴급히 정비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높은 기준을 세우기 위해 최선을 다했음에도 불구하고 제품 품질의 변동은 매우 높았습니다. 우리는 품질이 좋지 않고 고객을 잃는 것으로 악명을 얻고 있었습니다."
에브르드와 EU의 역할
2019년 몽골과 중국의 정부 기관들은 중국으로 밀가루 수출을 허용하기로 합의하여 몽골 밀가루 생산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창출했습니다. Oeg는 이 기회를 잡기 위해 신속하게 행동해야 하거나 경쟁에 뒤처질 것입니다.
이 회사는 2019년에 EBRD의 비즈니스 자문 서비스 팀에 접근하여 위험 분석 및 HACCP(중요 관리 지점) 품질 관리 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해 컨설팅 LLC를 선택했습니다.
컨설턴트는 Oeg가 1997 년부터 동일한 관리 구조와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으며 지난 수십 년 동안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맞게 진화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밀가루가 몽골 식단의 중요한 부분이 아니었더라면, 우리는 수년 전에 비즈니스 도전에 직면했을 것입니다. 제품의 인기는 경영진이 혁신과 개발을 추구하는 데 덜 치열하게 만들었다"고 오윤수브는 말합니다.
자문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컨설턴트는 몇 가지 주요 문제를 파악하고 몇 가지 주목할 만한 주요 솔루션을 도입했습니다. Oeg가 품질 관리 표준 ISO 9001:2015를 획득하는 데 도움을 주었고 식품 안전 표준을 유지하기 위해 HACCP 제어를 도입했습니다.
경영진의 활성화와 함께 조달, 품질 관리, 감독 및 부기 부족 등 Oeg의 많은 문제가 과거의 일이되었습니다. 이 사업은 이제 몽골 밀가루 시장에서 더 강력한 경쟁자로 다시 자리매김할 준비가 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수익성이 높은 중국 시장에 진출할 태세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지역 성장을 위한 확고한 토대
Oeg는 2019년부터 계속해서 새로운 판매 이정표를 달성해 왔습니다. 몽골에서 Oeg의 경영진은 밀 심기에서 소비자에게 밀가루 를 공급하는 모든 활동을 포괄하는 신뢰할 수있는 공급망을 구축 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그들은 지금 제과 시장을 주시하고 있습니다.
국제 시장의 경우 몽골 식품, 농업 및 경공업부에 공식 신청서를 제출했으며 2022년까지 선구적인 몽골 밀가루 수출업체 중 한 명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EBRD와 EU의 공동 지원 덕분에 Oeg Flour는 이제 지역 사회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확고한 기여를 하고 있는 잘 확립된 비즈니스입니다. 생산자는 다른 많은 기업의 롤 모델이되었으며 농촌 공급망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게되었습니다. (출처: EB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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