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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정관 이노바마켓인사이트 한국대표…저렴한 가치 부응 식품 찾아
가정간편식·밀키트 등 더 나은 건강·편의성 요구
가치 소비 차원 식물성 제품 관심…맛·가격 등 개선을
10∼20대 새로운 맛·향 추구…디지털 경험 접목 필요
즐거움 가미 브랜드 인지도 제고…ESG 불편은 감수
기나긴 코로나19 터널에서 벗어나 엔데믹 시대가 본격화되며, 글로벌 식품 트렌드도 코로나19 이전과 많은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고물가시대의 시대적 상황이 소비 트렌드에 반영될 것을 알 수 있었는데, 소비자들은 경제적이면서도 가치에 부응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찾고 있으며, 건강을 중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기업들의 ESG 경영활동을 독려하고 있고, 핵심 소비 주축으로 떠오른 MZ세대를 비롯한 알파세대들이 디지털을 접목한 보다 새로움을 추구하고 있으며, 보복소비 성향도 강한 양상을 띠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시대 식품산업 성장을 견인한 HMR, 밀키트 등 제품에도 더욱 편리함을 강조하고 있고, 정보에 대해서도 엄격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출처, 식품음료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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