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과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회장 명유석)가 공동 주관하는 '패션코드 2023 F/W(패션코드)'가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84개, 국내외 바이어 520여 명의 참가 속에 지난달 롯데백화점 강남점에서 열렸다.
패션코드는 2013년부터 매년 2회 개최되는 국내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의 경쟁력을 높이고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행사이다.
패션코드 마켓
장소 : 롯데백화점 강남점, 8층
참가브랜드
여성복 (14)
- 가연리@gayeonlee_official
- 데미지니모닉@damage_mnemonic
- 라이@liecollection_
- 루므@roo.mu.official
- 문리@moonleeartwear
- 비에니끄@vienique
- 사이@syeeofficial
- 세컨드 아르무아@02armoire
- 아이스가든 에이오공팔@icegarden_officia
l- 줄리앤데이지@julianne_daisy.official
- 코엣@coett_designer_soo
- 토새@_tose_official
- 한나신@de_hannahshin
- 혜영 킴@hyeyeongkim_official⠀
유니섹스 (9)
- 그라피스트만지@graphiste_man.g
- 뉴웨이브보이즈@newwaveboys_official
- 룬케이브@lunecave_official
- 몸만와@mommanwa_kr
- 존앤3:21@john3.21_official
- 키모우이@kimoui_official
- 트리피머신@trippymachine_official
- 프릭스바이김태훈@freaksbykimtaehoon
- 피플오브더월드@peopleoftheworld_kr
남성복 (1)
- 에르 바이 에러리스트@err_by_errorist.kr
액세서리 (5)
- 누스미크@nuosmiq
- 제이미앤벨@jamieandbell
- 플레이아데스@pleiades_shoes
- 썸머태그솔@summer_tag_sol
- 볼디에르@boldiere_official
부대 프로그램
- 패션쇼(1층) : 03.24(금), 14시, 18시
- 스타일링 클래스(1층) : 03.24(금), 15:00 / 패션크리에이터 쥬니@juney4u2
- 럭키박스 이벤트(행사 3일간) : 팝업 매장 구매고객 대상
이번 2023 F/W시즌에는 84개 디자이너 브랜드가 참가하여 수주상담회와 디자이너 브랜드 패션쇼 등을 진행했다.
특히 국내외 바이어를 비롯한 약 1만 명의 패션산업 관계자 및 참관객들이 현장을 찾아 행사의 흥행은 물론 비즈니스 성과까지 동시에 거뒀다.
이번 패션코드에서는 K-패션에 대한 수요가 높은 아시아권 바이어를 집중 공략하여실질적인 계약 성과를 올렸다.
▲더스티네이션(DESTINATION), ▲어니언(ONION) ▲매니페스토(MANIFESTO) 등 일본, 태국, 싱가포르 등지의 주요 해외 바이어가 현장을 찾아 3일간 172건의 수주 상담을 진행, 상담액 총 537만 5천 달러(약 70억 원), 수주액 180만 2천 달러(약 23억 원)을 기록 했다.
신세계백화점에서 오픈 준비 중인 패션 도매플랫폼 'Kfashion82'와의 협업을 통해 플랫폼 입점과 해외물류 대행 등을 진행하여 행사 종료 후에도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가 해외 비즈니스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패션 코드는 다양한 부대 행사를 통해 패션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소통을 활성화했다. 브랜드의 개성과 매력을 담은 패션콘텐츠 상영 및 참가 브랜드가 디자인 제작한 티셔츠를 관람객이 QR코드를 통해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연결한 'T-숲'전시가 눈길을 끌었다.
행사 마지막 날에는 일반 참관객을 대상으로 한 '코드마켓'이 진행되어 누구나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제품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디자이너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거리를 한층 더 좁혔다.
콘진원 조현래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 패션에 대한 아시아 권역 국가들의 높아진 관심과 수요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한국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의 글로벌 성장을 위해 수요에 맞춘 전략적 해외 진출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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