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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E,설명회,판촉행사

케이팝(K-POP)과 유망 중소기업 제품이 한자리에, ‘케이콘(KCON) 제팬(JAPAN) 2023’ 성황리에 종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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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소벤처기업부, 「케이콘(KCON) 제팬(JAPAN) 2023」과 연계한 수출상담회·판촉전 종료

- 40개 중소기업이 참가한 수출상담회를 통해 550만달러 수출계약 체결 및 판촉전 3일간 현장 판매 8만달러 등 한류의 힘으로 일본 현지 판로개척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는 한류 문화행사인 케이콘(KCON) 제팬(JAPAN) 2023과 연계한 중기제품 수출상담회 및 판촉전 케이-콜랙션(K-COLLECTION) 5 11()부터 14()까지 4일간 도쿄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일본 진출을 희망하는 미용(뷰티), 생활용품, 식품 등 소비재 분야 중소기업 40개사가 참여하였으며, 11일에 도쿄 국제포럼(Tokyo International Forum)에서 개최된 수출상담회를 통해 현지 구매자(바이어) 124개사와 263건의 상담을 진행하여 약 55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성사시키는 성과를 거두었다.

 

판촉전은 12일부터 14일까지 케이콘(KCON)이 열리는 마쿠하리 멧세(Makuhari Messe)에서 진행되었으며, 케이-콜랙션(K-COLLECTION) 부스에만 누적 10만명이 방문하며 참여기업 중 33개가 완판 또는 부분 완판을 기록하는 등 소비자들의 인기와 더불어 향후 수출계약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특히, 떡볶이 공급업체인 농업회사법인 영풍은 케이-콜랙션(K-COLLECTION) 다년간 참가하여 쌓은 연계망(네트워크)을 기반으로 현장에서 현지 구매자(바이어) 5억엔(380만달러) 규모의 수출계약을 체결하며 케이(K)-음식(푸드)의 인기를 보여주었다.

 

이영 장관은일본은 해외에서 케이팝(K-POP) 소비량이 가장 많은 국가로, 케이팝(K-POP)에 대한 사랑이 한국제품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져 일본 현지에 우리 중소기업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하며, “우리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일본 진출을 위해 정부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