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은 '지역 교통 및 물류 연계 강화'라는 주제로 국제포럼 '교통주간'의 두 번째 토론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 전에 S. Byambatsog 인프라 교통 개발부 장관이 "몽골 및 지역 교통 연결"이라는 주제로 연설을 했습니다.
그는 연설에서 현대에 들어 운송은 국제 관계의 중요한 교량이 되었으며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운송 물류를 발전시켜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몽골 경제는 올해 첫 9개월 동안 6.7% 성장했으며, 2023년 수출액은 113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도로·교통의 부흥과 운송물류의 발전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도로 및 운송 부문은 74% 증가했습니다.
구체적으로 2023년 첫 10개월을 기준으로 170만 명의 승객이 철도로, 150만 명이 항공으로 운송되었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국제여객은 3.5배, 국내여객은 27% 증가했다. 2023년 화물운송 성장은 주로 철도가 31%, 도로교통이 2.3배 증가한 데 영향을 받았다.
지난 10년 동안 우리나라는 연간 평균 5천만 톤의 화물을 운송했습니다. 올해 화물 운송량은 두 배로 늘어나 사상 최대인 1억 톤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수출 증가와 운송 부문의 성장으로 외환보유고가 40억 달러에 이르렀습니다. 이러한 모든 수치 뒤에는 도로 운송 및 물류 부문의 성장과 확장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2030년까지 몽골은 자국 영토 내 수출입 화물 운송 및 운송의 총량을 4~5배 늘려 약 3억 톤으로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역내 국가들의 서로 다른 발전 수준, 자원, 지리적 위치, 지정학적 조건, 기술, 혁신 등이 우리가 직면한 주요 과제이지만, 우리는 이 과제를 함께 극복하고 지역 교통 및 물류 연결을 강화해야 합니다. 노력하고, 최적의 솔루션을 찾고, 협력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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