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야별

E. Tsogbayar, "고비아 차"라는 브랜드를 수출하여 세계 각지의 몽골인들에게 전달하겠습니다.

728x90

 

 

이번 인터뷰에는 Umungoviv 지방 Gurvantes Sum에 속한 브랜드 "Govini tei tea"의 창립자 Enkhei Tsogbayar가 특별히 초대되었습니다.

 

- 국제표준에 맞춰 생산이 이루어지지 않는 나라는 파멸에 매우 가까운 나라로 간주됩니다. 그러므로 모든 시민은 생산자가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어떻게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나요?

- 우리 몽골인들은 최근 몇 년 동안 최고의 생산자가 되기 위해 중소기업을 발전시켜 왔습니다. 저는 2018년 에 '고비니 티' 브랜드에 대한 아이디어를 처음 얻었고 , 2~3 년 에 걸쳐 개발해 나갔습니다 . 2022년  생산이 시작되었습니다.

 

 

 

 

- 제작을 시작하면서 어떤 어려움을 겪었나요?

- 예상했던 것에 비해 상대적인 난이도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주에서는 우리 제품을 매우 지지해 왔습니다.

 

- 지역 차는 그 지역만의 맛과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비메이드티' 브랜드의 특별한 점은 무엇인가요? 독특한 성분은 무엇입니까?

- 예. 우리 고비족이 말했듯이 밥과 함께 점심이나 차가 있습니다. 매우 영양가가 높습니다. 저는 어릴 때부터 할머니가 끓여주신 차를 마시며 자랐습니다. 요즘 사람들은 사회에 적응하기 위해 매우 바쁘다. 그래서 우리는 인체에 ​​매우 좋은 고비 브랜드 차를 만들었습니다. 차의 재료를 정제하여 직접 컵에 담아서 마십니다. 사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West와 Central Khalkhud, Khuvsgul에는 모두 고유한 차가 있습니다. 하지만 몽골차의 전체적인 디자인이 똑같기 때문에 우리 차는 어디에서나 수요가 많습니다. 우리 차는 수년 동안 고국을 떠나 있었던 부모와 향수병자들이 매우 좋아합니다. 우리 차를 마시고 나면 우리 페이지에 그 나라를 맛봤다는 댓글이 달린다.

 

 

 

 

- 이렇게 짧은 시간 안에 로컬 브랜드가 됐나?

- 예. 1년 이내에 우리 제품은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우리의 차는 몽골인이 있는 세계의 거의 모든 나라에 전해졌습니다.

- 위 대화에서는 2018년 에 어떻게 처음 아이디어를 얻었고 , 오랫동안 작업해왔는지에 대해 말씀해 주셨는데요. 이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실 수 있나요?

-일반적으로 시어머니가 주요 아이디어를 내놓았습니다. 시어머니의 이름은 Mukhtuya입니다. 저는 어머니의 이런 생각을 지지하며 정확한 성분, 맛, 포장, 디자인, 얼마나 보관해야 하는지 등 많은 것을 연구하고 고민했습니다. 저희 차는 별도의 방부제 없이 천연성분만을 함유한 것이 특징입니다.

 

 

 

 

- '고비차'는 황미, 백미, 보르시 등 재료가 풍부해 손님들이 진짜 고비차의 맛을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 당사 제품은 국내외 손님에게 선물로 제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방중심부 및 14개 자치구 판매 외에 울란바토르에도 공급 및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 또한 제품의 생산량을 늘려 21개 지방 및 체인점 에 판매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제품 용기, 포장 및 라벨은 표준에 따라 제작되므로 국경을 통과할 때 문제가 없습니다.

 

- 공급은 어떤가요? 귀하의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까?

- 시장 수요를 따라가지 못함. 우리는 1년 동안 일해왔지만 새로운 공장 건물을 짓기 위해 매우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자체에서 발표한 사업에 참여하고 싶습니다. 고비차 외에도 테스트 중인 다른 제품도 몇 가지 있습니다. 우리 혼자서는 이 일을 할 수 없습니다. 많은 기관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에게 찻잎을 공급하는 두 기관이 있습니다. Ghee는 목동의 손에서 직접 채취됩니다. 그래서 우리 회사만 발전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국내 제조사들도 발전하게 되는 것입니다.

 

 

 

 

-산업이 발전하는 과정에서 더욱 정교해지고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조언을 해주실 수 있나요?

- 큰 공장을 가진 사람들 옆에서는 부끄러운 일입니다. 그러나 가계 생산량은 조금 더 큽니다. 제 생각에 공장이란 제품의 모든 원자재를 우리가 직접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장기적으로 큰 발전입니다. 거의 20 년 동안의 개발. 따라서 정부가 제조업체를 정책적으로 지원한다면 결과는 매우 달라질 것입니다. 우리처럼 중소기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낙담이 많습니다. 사회 보장 및 세금. 이 모든 것을 겪습니다. 이에 대해 여러분께서 지지해 주시면 저희가 못할 일이 없습니다. 중소기업들이 몽골에서 열심히 일을 하고 있습니다.

 

- 정말로 그것을 만들려고 노력하는 제작자에게는 실질적인 지원이 필요합니다. 이것에 대해 뭐라고 말합니까?

- 도움과 지원이 있습니다. 그는 지원을 받기 위해 많은 장애물에 직면합니다. 대출 조건을 만들고 줄이고자 하는 청년들을 지원해야 한다.

 

 

 

 

- 어떤 유용한 결과물이 나올지 아직 논의 중입니다. 그렇다면 제조업체가 대출을 신청하는데 있어 정확히 어떤 어려움이 있을까요? 

- 최근 사례를 들어보자. 소상공인 카테고리에 들어가 중소기업 대출을 신청하고 싶습니다. 부동산 담보가 필요합니다. 그런데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는 우리는 부동산이 없습니다. 친척과 친구는 이사를 요청받습니다. 이는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청년들에게는 큰 부담이다. 자신감 부족에 영향을 미칩니다.

 

- 아직도 젊은 사람들이 이 얘기를 하고 있어요. 실제로 담보라면 대출을 원하지 않을 것이라는 점을 이해할 때까지 계속 대화해야 합니까?

- 아마 그럴 거예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하고 개선될 것으로 믿어집니다.

 

- 정기적으로 일자리를 제공받는 사람은 몇 명인가?

- 현재 4 명 정규직 채용을 진행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파트타임 직원을 늘리면 10 명이 된다. 새 공장이 가동되면 직원 수가 늘어날 가능성이 크다. 그러나 노동을 더 쉽게 만드는 방식으로 공장을 자동화하려는 의도입니다. 글쎄요, 그렇다고 직원 수가 줄어들 것이라는 뜻은 아닙니다. 자동화는 제품 생산량을 늘리고 오류를 줄이는 것으로 믿어집니다.

 

- 앞으로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귀하의 우선순위 업무는 무엇입니까?

- Het의 목표는 제품을 해외로 수출하는 것입니다. 세계 각지의 몽골인들에게 전달하고 싶습니다. 한국인들도 우리 차에 관심이 많습니다. 고비지역을 여행하면서 사용하시다가 자신의 지역에 가서 SNS로 검색해서 다시 연락을 주셨는데요. 협력할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습니다.

 

- 관광단체와 얼마나 협력하고 있나요?

-우리는 생산 활동에 더 집중했으며 아직 협력하지 않았습니다.

 

 

 

- 많은 요소가 기업가의 성공과 성취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렇다면 성공하려면 무엇에 집중해야 할까요?

- 일반적으로 사람은 무언가를 꾸준히 해야 성공할 수 있습니다. 사람은 자신이 의도하고 생각한 일을 시작한 지 5년,  어쩌면 10 년이 지나야 그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 당신이 하는 일로부터 배우세요. 어떤 사람을 보면 끈질기지 않고 외면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는 작은 일에도 낙담하여 하던 일을 포기하고 그만둔다. 이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옳다고 생각하는 한, 아무리 시간이 걸리더라도 열심히 일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결과는 항상 거기에 있습니다.

- 대화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