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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기술.제품,전시판매장

식품 2분기 매출 성장세로…해외 실적이 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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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2조7320억…롯데웰푸드 등 외형 1조 원대
동원F&B·풀무원 영업이익 두 자릿수 증가
라면 업계 고물가 속 수요 늘어 국내외 호실적
농심·오뚜기·삼양식품, 매출·이익 두 자릿수 증가

 

 

 


1분기 주춤했던 식품업계의 매출이 2분기 들어 성장세로 전환했다. 내수시장에서의 매출 악화 흐름은 여전했지만 해외 시장에서의 선전이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특히 라면업계의 경우 작년 단행한 라면값 인상 효과와 고물가 현상이 지속됨에 따라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라면 수요가 늘어 국내외에서 호실적을 거둬 눈길을 끈다.

금융감독원 및 증권사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2분기 식품사업부문 2조7322억 원의 매출과 1427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1분기 감소했던 매출이 다시 성장세(+2%)로 돌아섰다. 고객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이 빠르게 시장에 안착하고, 핵심 HMR 제품의 판매가 늘어난 것이 주효했다.
(출처 : 식품음료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