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CT,디지털,플랫폼

2022 전세계 이커머스, 전자상거래 기업 매출 순위

728x90

2022 전세계 이커머스, 전자상거래 기업 매출 순위

오늘은 2022 전세계 이커머스, 전자상거래 기업들의 매출 순위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제공하는 매출(Revenue)의 경우, 아직 지난해 4분기 매출이 공개되지 않아 2021년 4분기 + 2022년 1~3분기 매출로 순위에 이름을 올린 기업들도 있기 때문에 실제 매출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전세계 이커머스, 전자상거래 기업 가운데 2022년 매출 순위

1위는 세계 최대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기업이자 세계 최대의 온라인 쇼핑몰 기업인 미국의 아마존이었습니다.

2위는 중국의 전자상거래 기업으로 미국에서는 아마존, 국내로 치면 쿠팡과 비슷한 운영방식을 취하고 있는 징동닷컴

3위는 중국의 인터넷 플랫폼 서비스 기업으로 텐센트와 전방위적으로 경쟁을 하고 있는 알리바바

4위는 한국의 배달의 민족과 같은 중국 최대의 딜리버리 앱을 운영하고 있는 메이투안이었습니다.

5위는 대한민국의 이커머스 기업으로 2022년 이커머스 시장 점유율에서 네이버를 제치고 1위에 올라선 쿠팡이었으며

6위는 중국에서 가장 큰 농업 중심의 기술 플랫폼으로, 중국 내 농민 및 유통업체를 소비자와 직접 연결해 주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는 핀둬둬

7위는 중국의 온라인 할인 판매업체로 뉴욕 증시에 상장된 브이아이피숍 홀딩스였습니다.

8위부터 10위까지는 미국의 1위 온라인 중고차 판매기업인 카바나, 일본의 인터넷 종합 서비스 제공업체로 라쿠텐 이치바와 라쿠텐 트래블, 라쿠텐 모바일 등을 서비스하고 있는 라쿠텐, 가구업계의 아마존이라 불리고 있는 미국 최대 온라인 가구 소매업체 웨이페어 순이었습니다.

 

 

순위 이름 매출 본사
1 아마존 $513.98 B (약 666.63조) 미국
2 징동닷컴 (Jingdong Mall) $155.18 B (약 201.26조) 중국
3 알리바바 $129.98 B (약 168.58조) 중국
4 메이투안 (Meituan) $30.21 B (약 39.18조) 중국
5 쿠팡 $20.33 B (약 26.36조) 대한민국
6 PDD 홀딩스 (Pinduoduo) $17.69 B (약 22.94조) 중국
7 브이아이피숍 홀딩스 (Vipshop) $16.03 B (약 20.79조) 중국
8 카바나 (Carvana) $14.52 B (약 18.83조) 미국
9 라쿠텐 (Rakuten) $14.36 B (약 18.62조) 일본
10 웨이페어 (Wayfair) $12.36 B (약 16.03조) 미국

 

 

11위는 동남아 최대 쇼핑 플랫폼인 쇼피, 온라인 게임 업체인 가레나 등을 자회사로 두고 있는 싱가포르의 Sea였습니다. 12위는 유럽 25개국에 5천만 명 이상의 활성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럽 최대의 온라인 패션 플랫폼 잘란도였으며

13위는 한때 세계 최대의 규모의 오픈마켓이자 인터넷 경매 사이트였던 이베이

14위는 개, 고양이 등의 반려동물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미국의 온라인 소매업체인 츄이였습니다.

15위는 라틴 아메리카에서만 1억 7,420만 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남미의 아마존 메르카도리브레였으며

16위는 한때 아마존의 유력한 대항마로 불리기도 했던 캐나다의 전자상거래 플랫폼 쇼피파이

17위는 수백만 개의 제품을 보유한 브라질 최대의 온라인 상점 아메리카나스였습니다.

18위부터 20위까지는 징동닷컴의 자회사로 인터넷병원, 스마트병원, 징동약국 등을 운영하고 있는 JD 헬스, 온라인 패션 및 화장품 소매업체인 영국의 아소스, 러시아 최초의 전자상거래 기업으로 흔히 러시아의 아마존이라 불리고 있는 오존 순이었습니다. 

 

 

순위 이름 매출 본사
11 Sea (Garena) $12.22 B (약 15.84조) 싱가포르
12 잘란도 (Zalando) $11.02 B (약 14.29조) 독일
13 이베이 (eBay) $9.89 B (약 12.82조) 미국
14 츄이 (Chewy) $9.77 B (약 12.67조) 미국
15 메르카도리브레 (MercadoLibre) $9.66 B (약 12.52조) 아르헨티나
16 쇼피파이 (Shopify) $5.59 B (약 7.25조) 캐나다
17 아메리카나스 (Americanas) $5.35 B (약 6.93조) 브라질
18 JD 헬스 (JD Health) $4.81 B (약 6.23조) 중국
19 아소스 (ASOS) $4.58 B (약 5.94조) 영국
20 오존 (OZON)  $3.83 B (약 4.96조) 러시아

 

 

21위는 온라인 폐차 전문 경매 회사인 미국의 코파트였습니다.

22위는 중국의 신선식품 전자상거래 기업으로 소프트뱅크가 출자한 딩동 마이차이였으며

23위는 온라인 식료품 배송 솔루션의 선두주자 오카도

24위는 건강 보조 식품부터 화장품, 명품 등을 판매하는 영국의 전자 상거래 업체 THG였습니다.

25위는 간판, 인쇄물 등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심프레스였으며

26위는 16세부터 30세까지를 대상으로 자체 브랜드 의류를 판매하고 있는 온라인 패션 소매업체 부후 그룹

27위는 핸드메이드 제품을 온라인으로 중개하고 있는 글로벌 마켓플레이스 엣시였습니다.

28위부터 30위까지는 컴퓨터 하드웨어, 가전제품 등을 판매하고 있는 미국의 온라인 소매업체인 뉴에그, 온라인으로 주로 가구를 판매하고 있는 미국의 오버스탁닷컴, 온라인 자동차 경매사이트 IAA 순이었습니다.

 

 

순위 이름 매출 본사
21 코파트 (Copart) $3.58 B (약 4.64조) 미국
22 딩동 마이차이 (Dingdong Maicai) $3.58 B (약 4.64조) 중국
23 오카도 (Ocado) $3.32 B (약 4.3조) 영국
24 THG (THE hut Group) $2.94 B (약 3.81조) 영국
25 심프레스 (Cimpress) $2.92 B (약 3.78조) 아일랜드
26 부후 그룹 (Boohoo Group) $2.65 B (약 3.43조) 영국
27 엣시 (Etsy) $2.47 B (약 3.2조) 미국
28 뉴에그 (Newegg) $2.21 B (약 2.86조) 미국
29 오버스탁닷컴 (Overstock.com) $2.13 B (약 2.76조) 미국
30 IAA (Insurance Auto Auctions) $2.12 B (약 2.75조) 미국

 

 

31위는 유럽에 디지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위스의 온라인 약국이자 유럽 최대 전자상거래 약국인 주르 로즈 그룹이었습니다.

32위는 온라인 구인구직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노르웨이의 아데빈타였으며

33위는 폴란드를 넘어 유럽에서 가장 큰 전자 상거래 플랫폼 중 하나인 알레그로 eu

34위는 일본의 온라인 전자 상거래 기업인 모노타로였습니다.

35위는 싱가포르의 전자상거래 지주 그룹으로 자롤라, 더 아이코닉, 라모다, 다피티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패션 그룹이었으며

36위는 노르웨이 오슬로에 본사를 두고 있는 온라인 미디어 플랫폼 십스테드

37위는 알리바바그룹이 투자한 중국의 e커머스 기업 바오준이었습니다.

38위부터 40위까지는 일본의 온라인 패션 기업인 조조, 중국의 최대 신선식품 020 플랫폼 기업인 다다 넥서스, 유럽의 온라인 약국 기업 중 하나인 Shop Apotheke Europe 순이었습니다.

 

 

순위 이름 매출 본사
31 주르 로즈 그룹 (Zur Rose Group) $1.88 B (약 2.43조) 스위스
32 아데빈타 (Adevinta) $1.71 B (약 2.21조) 노르웨이
33 알레그로 eu (Allegro.eu) $1.69 B (약 2.19조) 폴란드
34 모노타로 (Monotaro) $1.68 B (약 2.17조) 일본
35 글로벌 패션 그룹 (Global Fashion Group, GFG) $1.62 B (약 2.1조) 싱가포르
36 십스테드 (Schibsted) $1.61 B (약 2.08조) 노르웨이
37 바오준 (Baozun) $1.37 B (약 1.77조) 중국
38 스타트 투데이 (ZOZO) $1.35 B (약 1.75조) 일본
39 다다 넥서스 (Dada Nexus) $1.31 B (약 1.69조) 중국
40 Shop Apotheke Europe $1.24 B (약 1.6조) 네덜란드

 

 

41위는 일본뿐만 아니라 미국과 영국에서 중고 물품 거래 플랫폼을 서비스하고 있는 Mercari였습니다.

42위는 스포츠 용품 관련 e커머스 기업 SIGNA Sports United였으며

43위는 수많은 디자이너 브랜드를 판매하고 있는 미국의 온라인 전용 쇼핑몰 리볼브

44위는 중국의 신선식품 배달 플랫폼인 미스프레쉬였습니다.

45위는 전자 관련 제품들을 온라인을 통해 판매하고 있는 브라질의 Allied Tecnologia

46위는 중고차 구매 및 판매를 위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를 운영하고 있는 시프트 테크놀로지스

47위는 유럽에서 가장 큰 사진 인쇄기업 중 하나인 CEWE였습니다.

48위부터 50위까지는 럭셔리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편집샵으로 영어, 독일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한국어 등 수많은 현지 언어 기반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패션 판매 기업 마이테레사, 2018년 기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전자 상거래 앱이자 2019년 기준 미국에서 세 번째로 큰 전자상거래 마켓플레이스였던 콘텍스트로직,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으로 옴니 채널의 상업적 이용이 가능한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라이트스피드 커머스 순이었습니다.

 

 

순위 이름 매출 본사
41 Mercari $1.19 B (약 1.54조) 일본
42 SIGNA Sports United $1.13 B (약 1.46조) 독일
43 리볼브 (Revolve) $1.08 B (약 1.4조) 미국
44 미스프레쉬 (Missfresh) $1.07 B (약 1.38조) 중국
45 Allied Tecnologia XX $1.03 B (약 1.33조) 브라질
46 시프트 테크놀로지스 (Shift Technologies) $0.80 B (약 1.03조) 미국
47 CEWE $0.78 B (약 1.01억) 독일
48 마이테레사 MYT Netherlands Parent (Mytheresa) $0.75 B (약 9,727억) 독일
49 콘텍스트로직 ContextLogic (wish.com) $0.73 B (약 9468억) 미국
50 라이트스피드 커머스 (Lightspeed POS) $0.69 B (약 8949억) 캐나다

 

 

51위부터 88위까지는 한번에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순위 이름 매출 본사
51 그루폰 (Groupon) $0.67 B (약 8,689억) 미국
52 카파츠닷컴 (CarParts.com) $0.64 B (약 8300억) 미국
53 a.k.a Brands $0.64 B (약 8300억) 미국
54 나이카 (Nykaa) $0.60 B (약 7782억) 인도
55 리얼리얼 (The RealReal) $0.58 B (약 7522억) 미국
56 오리지날 바크 컴퍼니 (The Original BARK Company) $0.53 B (약 6874억) 미국
57 폴리쉬드닷컴 (Polished.com) $0.50 B (약 6485억) 미국
58 루루스 패션 라운지 (Lulu's Fashion Lounge) $0.44 B (약 5706억) 미국
59 어니언 글로벌 (Onion Global) $0.39 B (약 5058억) 중국
60 포시마크 (Poshmark) $0.35 B (약 4539억) 미국
61 Global-e $0.35 B (약 4539억) 이스라엘
62 Uxin Limited $0.33 B (약 4280억) 중국
63 그로브 콜라보레이티브 (Grove Collaborative) $0.33 B (약 4280억) 미국
64 스레드업 (ThredUp) $0.28 B (약 3631억) 미국
65 리퀴디티 서비스 (Liquidity Services) $0.28 B (약 3631억) 미국
66 렌트 더 런웨이 (Rent the Runway) $0.28 B (약 3631억) 미국
67 빅커머스 (BigCommerce) $0.27 B (약 3501억) 미국
68 1-800-PetMeds $0.26 B (약 3372억) 미국
69 고투 (GoTo) $0.24 B (약 3112억) 인도네시아
70 비르투왈라 폴스카 Wirtualna Polska (WP Holding) $0.22 B (약 2853억) 폴란드
71 미스터 스펙스 (Mister Spex) $0.22 B (약 2853억) 독일
72 주미아 (Jumia) $0.21 B (약 2723억) 독일
73 Bukalapak.com $0.21B (약 2723억) 인도네시아
74 인피빔 (Infibeam Avenues) $0.21 B (약 2723억) 인도
75 윤지 (Yunji) $0.20 B (약 2594억) 중국
76 채널어드바이저 (ChannelAdvisor) $0.17 B (약 2204억) 미국
77 브이텍스 (VTEX) $0.14 B (약 1815억) 영국
78 카스피엔 (Kaspien) $0.13 B (약 1686억) 미국
79 인디아마트 (IndiaMART) $0.11 B (약 1426억) 인도
80 퍼스트딥스닷컴 (1stdibs.Com) $0.10 B (약 1297억) 미국
81 아워 루프 (Hour Loop) $76.11 M (약 987억) 미국
82 트레저 글로벌 (Treasure Global) $72.94 M (약 946억) 말레이시아
83 윙크 (Winc) $70.4 M (약 913억) 미국
84 Upexi $64.11 M (약 831억) 미국
85 내추럴 헬스 트렌즈 (Natural Health Trends) $49.13 M (약 637억) 미국
86 MSTC Limited $31.33 M (약 406억) 인도
87 키드픽 (Kidpik) $17 M (약 220억) 미국
88 제프스 브랜즈 (Jeff's Brands) $6.5 M (약 84억) 이스라엘
(출처, 매거진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