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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철도,건설,물류

태어난 지 5개월밖에 안 된 7천억 개의 도로, 울란바토르-다르칸 간 204km 길이의 도로. 도로 건설에 기술적 오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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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국은 울란바토르-다르칸 간 204km 길이의 도로를 건설하기 위해 7년 동안 애썼고, 지난해 겨울에 가동에 들어갔지만 올봄에 유일하게 눈이 내려 도로가 파손됐다.

 

L. Haltar 도로교통부 차관에 따르면 도로 건설에 기술적 오류가 있었습니다.

 

 

이에 대해 그는 “노란 물이 범람해 길가가 휩쓸려 갔다고 한다. 나는 오후에 거기에 갈 것이다. 언뜻 보면 흔한 실수가 있습니다. 도로를 주행하는 동안 다리 양쪽이나 배수구에는 좌석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가 의미하는 바는 배수구와 교량 측면을 되메울 때 기술적인 실수를 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댐 콘크리트의 다짐이 불량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가 현장에 가면 모든 문제가 명확해질 것입니다."

 

실제로 해당 고속도로 건설을 감독한 공무원은 L. Haltar 차관이었습니다. 그가 도로 경비원으로 일한다고 발표 한 때가있었습니다. 하지만 기술적인 오류가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위의 결론은 예비적으로 내려진 것이지만, 한 번의 봄 홍수에도 견딜 수 없는 도로를 건설해야 하는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게 만든다.

 

올 여름 폭우로 인해 위에서 언급한 도로가 또 파손된다면, 방이 폐쇄되기도 전에 도로가 파손된다는 뜻이다.

 

 

고속도로 건설을 위해 몽골 정부는 우선 아시아개발은행으로부터 8,340만 달러의 양허차관을 받았다. 프로젝트 시행을 위해 총 2억 2,500만 달러가 소요되었으며, 나머지 1억 3,700만 달러는 유럽부흥개발은행(European Bank for Reconstruction and Development)에서 차입했습니다. 대출이자 면제기간은 4년, 연이자/변동이자/LIBOR+1%로 합의했다.

 

그러므로 "우리의 길이 무너졌습니다. 우리는 대출금을 지불하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말할 권리가 없습니다. 대출금은 상환되어야 합니다. 불행하게도 빚을 지고 건설한 도로는 5개월쯤 지나니 무너지기 시작했고, 건설될 도로의 질이 요구되지 않으면 비효율적인 사업에 납세자들의 돈을 쓰는 것과 다를 바 없다.

 

Darkhan-Ulaanbaatar 고속도로 건설에 대한 입찰이 발표되었습니다. 중국 투자 기업이 입찰에서 승리했습니다. 이에,

  • 서성 교차점에서 하모돗 고개 뒷편까지 37.26km 고속도로는 중국 흑룡강 진이 도로 및 교량회사 건설 / 1,310만 달러 /
    하르모돗 고개 뒤에서 우르칸까지 45.5km 도로는 중국 국영 싱젠건설 건설 중국 엔지니어링 그룹 / 1,380만 달러/ 중국 구이저우 고속도로 엔지니어링 그룹의 Urkhan에서 Sumber 교차로까지 45.74km 고속도로 / 1,450만 달러 /
  • 중국 국가 과학 건설 엔지니어링 그룹의 Sumber 교차로에서 Tsaidam 계곡까지 45.08km 고속도로 / 1,170만 달러/
    Tsaidam 계곡에서 Darkhan Circle까지 중국 Geo-Engineering Corporation of China(미화 980만 달러)가 교차로까지 30.53km의 도로를 건설하도록 선정되었습니다.

고속도로 건설이 시작됐음에도 중국 기업으로부터 뇌물을 받은 혐의로 도로교통개발부 관계자들이 구속됐다.

 

그러다가 전염병이 일어나 고속도로 건설이 중단되었습니다.

노후 도로 철거로 인해 차량 파손은 물론 국민의 건강에도 피해를 주는 사례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시민들이 이 모든 문제를 제기하자 당시 도로교통개발부 장관이었던 B. 엔크-암갈란(B. Enkh-Amgalan)은 '전세기로 중국 노동자를 수입하는 것' 문제를 언급했지만, 수입하는 것이 위험하다고 판단돼 지연됐다. 전염병 기간 동안 해외에서 온 많은 근로자.

 

게다가 2차, 4차 도로 패키지 입찰에 낙찰된 회사는 몽골에 대표사무소가 없어 업무를 시작할 수 없고, 몽골에서 일할 매니저를 찾고 있다. 도로 건설에 필요한 장비를 몽골로 보내자 국경에 막히는 등 문제가 발생해 어쩔 수 없이 새로운 입찰을 발표하게 됐다. 결국 국영기업은 철수했다.

 

국제기준에 따르면 고속도로 포장두께는 30cm인 반면, 몽골은 기초포장 두께가 5cm, 컬러포장도 5cm다.

또한 전문가들은 도로의 배수로가 표준에 따라 건설되지 않아 도로 노후화에 계속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관리들은 항상 도로를 10cm보다 두껍게 만들 수 없다고 응답해 왔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도로의 질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다면, 다르칸-울란바토르 도로처럼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투자로 건설된 많은 도로가 한 번의 봄눈으로 인해 피해를 입을 수도 있습니다.

 

 

몽골 교통 연결 및 물류 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정부는 올해 361km의 포장 도로와 8개소 1,205개의 철근 콘크리트 교량을 개선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를 통해 정부의 2020-2024년 실행 프로그램에 포함된 지방 도로 프로젝트의 틀 내에서 Ulaanbaatar-Arvaiheer, Ulaanbaatar-Ondurkhaan, Harkhorin-Tsetserleg, Bulgan-Moren, Tsetzerleg-Tosontsengel, Arvaiheer-Bayankhongor, Undunghaan-Choibalsan 도로. 또한 Kherlen, Orkhon, Tamir, Gichgen, Hanui, Belkh, Lun, Turgen 등 8개 강에 걸쳐 있는 1,205m 길이의 다리에 대한 대대적인 수리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G. 위원회